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미자)은 2023학년도 북부영재교육원 창의산출물발표회 및 수료식을 부평아트센터 달누리극장에서 11일 실시했다.
북부영재교육원은 결대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영재교육을 비전으로, 수학, 과학, 발명 교과교육 외에 코딩교육, 창의융합캠프, 맞춤형 진로캠프, 생태융합캠프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수료식에 앞서 북부영재교육원 학생들은 ▶바닥의 재질과 온도에 따른 농구공의 반발계수 변화 연구 ▶이산화탄소 흡수량이 높은 가로수에 대한 연구 ▶천연탈취제의 효과 비교 연구 등 수학・과학・환경 분야의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발명 분야에서는 ▶아두이노를 이용한 실시간 산불 예방 장치 제작 ▶단차주행 무한궤도 전동휠체어 제작 등의 주제로 실생활과 연계한 발명품을 제작해 그 결과를 발표하고 서로 의견을 공유했다.
이어 영재지도강사 및 소속교 교장, 학부모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년간의 영재교육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북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북부영재교육원의 모든 교육과정을 수료한 학생과 학부모분들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미래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창의적인 인재, 주변을 살피고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용희 기자
creative-com@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