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석)은 관내 중학교 교육과정 업무 담당 교사 40여 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입학생 교육과정 편제 작성을 위한 역량 강화 연수를 27일 운영했다.
2024학년도 입학생부터 자유 학기 시수가 줄어들고 한 학기로 축소됨에 따라 많은 변화가 예상됨에 따라 ▶2024학년도 입학생 교육과정 편제 작성 시 유의 사항 안내 ▶2024학년도 입학생 교육과정 편제 작성 실습하기 ▶2025학년도 입학생부터 적용될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핵심 및 교육과정 변화 알기 등 학교별 상황에 맞는 교육과정을 편성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했다.
또한, 서부 교육과정 지원단을 보조강사와 컨설팅단으로 지원해 의문점을 실시간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하고, 지역별로 나눠 일대일로 매칭한 후 대면‧비대면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연수 참가 교사는 “교무부장들과 대면 연수를 진행하며 비슷한 고민을 하는 부장들과 고민을 공유하며 해결 방법을 모색할 수 있었다”며 “학생 수가 줄며 학급수가 줄어가는 상황인데 학교에 맞는 교육과정을 함께 고민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교무부장들이 학교 교육과정의 중심을 잡아준다면 교사와 학생이 서로 성장하는 학교 교육을 운영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교무업무 부장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용희 기자
creative-com@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