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 '아버지의 해방일지' 정지아 작가 북토크 운영, 사진/인천시교육청 제공
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 '아버지의 해방일지' 정지아 작가 북토크 운영, 사진/인천시교육청 제공

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관장 임현국)은 ‘읽·걷·쓰’ 사업의 일환으로 「한 도서관 한 책 캠페인」 선정 도서 ‘아버지의 해방일지’의 정지아 작가를 초청해 9월 2일 오후 2시 북토크를 운영한다.

정지아 작가는 저서 ‘아버지의 해방일지’로 해방 이후 삶의 애환을 잘 표현한 작가로서 독자들과 평단의 찬사를 받았다. ‘아버지의 해방일지’ 외 ‘빨치산의 딸’, ‘나의 아름다운 날들’ 등의 책을 썼다.

북구도서관은 현재 네이버밴드를 통해 비대면 「SNS 함께 책 읽기」를 진행하고 있다.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북구도서관 1층 로비에 「한 책과 함께하는 인생 한 컷」 홍보 포토존 등 한 책 선정 도서를 활용한 다양한 독서캠페인으로 시민들과 만난다.

북구도서관 관계자는 “한 해 동안 함께 읽은 책의 작가와 소통하며 책 읽는 재미에 문화를 느끼는 경험을 더하고, 다가오는 9월 북구도서관이 ‘읽·걷·쓰’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지아 작가 북토크 참여 신청은 31일까지 북구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ice.go.kr/bukgu)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북구도서관 독서문화과(☎032-363-501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인미래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