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계양도서관(관장 오태환)은 초등학생 학부모 15명을 대상으로 9월 7일부터 11월 30일까지 매주 목요일 10시부터 2시간 동안 학부모 독서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총 12차시로 운영하며, 자녀의 독서와 글쓰기 능력 향상을 위한 독서교육 프로그램으로 기획했다. 하반기에는 ‘읽·걷·쓰’에 발맞춰 글쓰기 지도 방법 강의를 통해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 글쓰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독서감상문, 독서 리뷰, 자녀와 함께 쓰는 그림일기, 칭찬 일기 등을 책으로 엮어 출판하고, 학부모들이 저자로 활동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 주고자 한다.
주 내용은 ▶교육과정 변화에 따른 독서교육 방법 ▶도심 속 공원에서 글쓰기 ▶함께 쓰는 그림일기 ▶모방 시 짓기와 칭찬 일기 쓰기 ▶꼬리에 꼬리를 무는 글쓰기 ▶학년별 교과연계도서 살펴보기 ▶카드 뉴스 제작하기 등 자녀의 독서교육과 글쓰기 지도 방법을 다룬다.
계양도서관 관계자는 “학부모 독서코칭 프로그램을 통해 ‘읽·걷·쓰’를 실천하고, 학부모 저자 탄생의 초석이 되어 ‘읽·걷·쓰’ 30만 저자 만들기를 달성하도록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14일부터 계양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ice.go.kr/gyeyang)에서 선착순으로 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어린이자료실 (☎032)540-4468)로 문의하면 된다.
홍동윤 기자
hdy3832@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