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창업창직교육협회 문성식 이사장 AI 활용, 창업 특강으로 창업 열기 고조 -

2025년 강화군 로컬비즈니스 창업과정 교육생 모집 안내 포스터, 이미지 / 강화군창업일자리센터 제공
2025년 강화군 로컬비즈니스 창업과정 교육생 모집 안내 포스터, 이미지 / 강화군창업일자리센터 제공

2025년 4월28일, 인천 강화군 강화읍에 위치한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에서 '2025년 로컬비즈니스 창업과정' 설명회 및 특강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창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기획되었으며, 약 30여 명의 예비 창업자와 지역 주민들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강화군창업일자리센터 윤정혁 센터장이 인사말
인사말을 하고 있는 강화군창업일자리센터 윤정혁 센터장

설명회에서는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윤정혁 센터장의 인사말에 이어 이효재 담당자가 로컬비즈니스 창업과정의 전반적인 운영 계획과 지원 내용을 상세히 소개했다. 교육은 2025년 6월 5일부터 8월 28일까지 25회차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에게는 창업에 필요한 실무 교육과 멘토링, 마케팅 지원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모집 인원은 15명으로, 5월 7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사)창업창직교육협회 문성식 이사장이 특강
특강을 하고 있는 (사)창업창직교육협회 문성식 이사장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사)창업창직교육협회 문성식 이사장이 '창업 트렌드와 AI 활용, 창업 아이디어 개발 및 홍보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문 이사장은 최근의 창업 트렌드, 스타트업 시장 전망, 로컬 비즈니스 개념, 강화군 로컬 비즈니스 창업 아이디어, 사업계획서, 로컬 크리에이터의 정의 및 요건, 생성형 AI와 프롬프트, AI 활용 홍보마케팅 사례와 전략, 콘텐츠 제작, 정부지원사업 등을 체계적으로 설명하며, 참석자들에게 실질적인 창업 노하우를 전달했다.

문성식 이사장은 "로컬 창업은 지역 자원을 활용한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강화군의 특색을 살린 창업 아이디어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윤정혁 센터장은 "이번 설명회와 특강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로컬 창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질적인 창업 준비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창업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는 지역 특성을 반영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인미래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