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업 및 창직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양 기관의 네트워크 활성화 지원 -
(사)창업창직교육협회(이사장 문성식)와 미국 캐롤라인 대학교(한국담당총장 김광수)가 3월14일 캐롤라인 대학교 한국 동문회관에서 창업 및 창직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창업과 창직 분야에서의 전문성 강화와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교육 및 연구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업무협약의 내용으로는 (사)창업창직교육협회와 미국 캐롤라인 대학교는 ▲창업 및 창직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각종 세미나, 워크숍, 학술대회 개최 ▲교육 콘텐츠 교류 및 공동 활용 ▲양 기관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창업 및 창직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사)창업창직교육협회 문성식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창업과 창직을 바탕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데 기여하고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의 창업 생태계를 더욱 활성화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미국 캐롤라인 대학교 김광수 한국담당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창업 교육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창업과 창직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 같다"라고 그 뜻을 전했다.
양 기관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캐롤라인 대학교는 방학 없는 1년 3학기(1·5·9월) 제도 방식으로 학사·석사(1년)·박사(2년)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AI 융합 비즈니스 학과를 포함한 다양한 경영·비지니스 계통의 글로벌 대학이이며, (사)창업창직교육협회는 대한민국의 창업 및 창직 문화를 확산하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교육부 인가 비영리 사단법인 단체다.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연구 활동을 통해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며, 국내외 기관과 협력하여 창업 및 창직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