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자정부 프로젝트 성공을 위한 PMO 자격증 취득 기회 -

한국PMO협회 주최 'PMO 전문가과정' 21기생들의 2024년 입학 기념사진
한국PMO협회 주최 'PMO 전문가과정' 21기생들의 2024년 입학 기념사진

한국PMO협회(회장 김인현)가 제22기 공공정보화 PMO 전문가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오는 3월 7일부터 6월 20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4시, 총 15주간 진행된다.

PMO(Project Management Office) 전문가 과정은 공공정보화 사업의 발주자 전문성을 높이고 정보화 업무 수행 능력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둔다. 특히 PMO 사업 수행 제도 정착에 필요한 전문가를 양성하고,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강사진을 통해 심도 있는 PMO 전문 지식 습득을 목표로 한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지능정보사회의 PMO 전략과 기반 이해 ▲PMO 실행 관리와 프로젝트 성공 전략 ▲최신 기술 트렌드와 PMO 전문 역량 강화 ▲PMO 실전 노하우 및 자격 취득 등이 포함된다. 특히 생성형 AI, MSA 등 최신 기술 트렌드를 PMO 관점에서 이해하고 프로젝트에 적용하는 방법도 다룰 예정이다.

김인현 회장은 "2015년부터 시작된 본 과정을 통해 지금까지 549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며 "이번 과정은 전자정부 사업에 대한 이해는 물론, IT 프로젝트 전반의 라이프 사이클을 학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비는 중앙부처, 공공기관 임직원 및 한국PMO협회 회원사는 210만원, 금융권 종사자는 240만원, 그 외 기업은 300만원이다. 신청은 한국PMO협회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한국PMO협회는 이번 과정을 통해 PMO 전문 업체 취업 알선도 지원할 예정이며, 수료 후 PMO 민간자격증도 획득할 수 있어 현직에 있는 정부 공공기관 정보화 담당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경인미래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