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산 민원 공무원들의 나의 향기를 찾아서 -

배윤주 대표 나의 향기를 찾아서 아로마테라피 특강,  사진/서산시청 제공
배윤주 대표 나의 향기를 찾아서 아로마테라피 특강,  사진/서산시청 제공

지난 9, 배윤주 대표는 서산시청 민원담당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나의 향기를 찾아서 아로마테라피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보령 무창포 비체펠리스에서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이번 특강은 민원인들과의 끊임없는 소통과 문제 해결과정에서 신체적, 정신적 피로를 겪는 서산시 민원 담당 공무원들에게 스트레스 관리와 행복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향기를 체험하며 편안하게 강의가 진행되었다.

교육생들이 아로마 에센셜 오일의 한 방울의 기적을 경험하며 힐링 할 수 있도록 체험 및 실습하였다. 셀프 마사지를 통해서 몸과 마음의 긴장을 이완을 시키고 신체적 면역력을 올릴 수 있었다. 그리고 서산시를 대표로 하는 민원 담당 공무원들이 행복한 공무 수행을 하기 위해서 나의 향기 아로마 향수를 만들었다.

 

강의가 마치고, “매일 반복되는 민원 처리로 지쳤는데, 아로마 향을 맡으니 마음이 차분해지고 업무 중에도 활용할 수 있는 간단한 팁을 배워서 좋았다”, “민원인들과 편안한 소통을 위해 아로마 향을 기관에 발향 시켜두면 좋을 것 같다.”, “감정 향수로 행복한 공무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민원공무원들은 직업적 특성상 스트레스와 감정 노동에 노출될 가능성이 크다. 아로마테라피는 그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줄 수 있는 훌륭한 도구이며 앞으로도 민원 담당 공무원들을 위한 힐링의 시간이 다양하게 마련되길 바란다.

아로마테라피가 민원공무원들의 건강과 행복을 지키는 작은 시작점이 되기를 기대하며, 아로마 에센셜 오일 한 방울의 기적으로 공무원들의 일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다줄 것으로 보인다.

 

한편, 배윤주 대표는 IU교육연구소 대표이자, ‘2024 K-Brand Awards’에서 교육 부분 대상을 수상하였고, 중앙소방학교 교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능력개발교육원 강사,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교수, 지역교육지원청 부모교육강사, 전국 육아종합지원센터 강의 등 다양한 공공 기관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강의분야는 리더십, 조직활성화외에도 감정소진예방 지원을 위한 아로마테라피, 컬러테라피, 감정코칭, 에니어그램, NLP와 요즘시대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한 스마트워크, 프레젠테이션 & 파워포인트 디자인 스킬 등 내일을 디자인하는 감성디지털융합코치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인미래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