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공지능 시대에 맞는 두뇌 계발 및 인성교육 전문가 양성 -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뇌교육학과(학과장 신재한)는 2025학년도 전기(1학기) 석ㆍ박사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인공지능 시대를 맞아 두뇌 계발과 인성교육 분야에서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키우고자 하는 이들에게 큰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뇌교육학과는 인공지능 시대에 필요한 두뇌 계발 및 인성교육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문적 목표를 가지고 있다. 학과는 뇌과학, 신경과학, 철학, 심리학, 코칭학, 교육학 등 다양한 분야를 융합하여 뇌교육인성과 관련된 기초 소양 역량을 함양하고, 강의, 컨설팅, 코칭, 상담, 심리치료 등 브레인트레이닝 전문 역량을 배양한다.
인공지능 시대, 정신건강 및 인성 회복을 위한 교육 전문가 양성
신재한 학과장은 "인공지능 시대를 맞이하여, 현대 사회의 정신병리 문제를 해결하고 인성을 회복할 수 있는 21세기 브레인트레이닝 전문가 및 뇌활용 인성교육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학과는 학교, 기업, 관공서, 군대 등 다양한 기관에서 활동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고, 이를 통해 사회 전반에 걸쳐 정신건강과 인성 회복을 위한 기회를 제공한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졸업생들
뇌교육학과 졸업생들은 브레인트레이닝 전문가, 두뇌 계발 및 활용 능력 전문강사, 인성교육 강의 및 컨설팅 전문가, 코칭 및 심리치료 전문강사 및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졸업생들은 또한 영유아부터 노인까지, 생애주기별로 자아존중감, 공감, 소통, 정신건강, 진로, 학습 등 다양한 인성교육 관련 콘텐츠를 개발하고 보급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두뇌 계발과 인성교육의 융합 교육
뇌교육학과는 인공지능 시대를 대비해 사회정서 역량, 회복탄력성, 정서조절, 마음챙김, 인공지능 윤리 등 다양한 인성을 바탕으로 두뇌를 계발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고자 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기초 뇌과학, 두뇌와 인성의 관계, 뇌활용 인성교육 원리, 인성교육 철학 등 인성교육에 필요한 기초 소양 역량을 함양하며, 뇌활용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인성교육 컨설팅, 코칭 및 상담 등 인성교육 전문 실무 역량도 배양할 수 있다.
브레인트레이닝 전문가 자격증과 다양한 교육과정
학과는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영유아, 아동, 청소년, 성인, 노인까지 다양한 생애주기별 뇌교육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신재한 학과장은 "미래 창조 사회를 대비해 브레인트레이닝은 물론, 뇌활용 인성교육을 배우고 싶은 분들은 누구든지 뇌교육학과 석박사 과정에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인공지능 시대에 제2의 인생을 꿈꾸는 분들에게 뇌교육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장학금 지원 및 입학 안내
뇌교육학과는 우수한 지원자에게 장학금 지급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인성교육연구원과 협력하여 입학 관련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브레인트레이닝 전문가, 인성 전문강사, 두뇌심리코칭 전문가, 상담가로서 활동을 원하는 이들에게는 더욱 많은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