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고기 약선요리 개발로 한식대가 칭호 얻어 -

(사)대한민국한식포럼 한식대가 인증식 행사 사진
(사)대한민국한식포럼 한식대가 인증식 행사 사진

㈜더시연 이시연 대표이사는 지난 2024년 5월 27일 월요일 오전 11시에 국회의사당 내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2024년 공정한 심사를 통해 한식명장, 한식대가로 선정되었다. 이날 (사)대한민국한식포럼 주최로 300여 명의 음식 관련 업체의 CEO 및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증식이 성황리에 열렸다.

이시연 대표는 약용식물을 탐색하고 교육하던 중 양고기 약선요리 개발로 방송 출연과 함께 묵묵히 요리연구가로 활동하며 전국 쟁쟁한 한식 전문가들 반열에 한 사람으로 한식대가란 칭호를 받게 되었다.

이번 행사는 2024년 대한민국 한식대가  한식명장 발굴 및 선정 포럼세미나로 한식포럼이 나가는 방향에 대한 설명과 함께 1부 행사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김밥을 주제로 한 「김락훈 김밥 세계화 위원장의 글로벌 미식(KIMBOP)이 해결하는 사회적 문제와 미식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사례」, 「안노찬 한식 ESG 경영 혁신위원장의 한식 ESG 경영 외식산업 활성화」에 대한 내용으로 세미나를 진행하였다

2부 행사는 전국에서 다양한 조리 분야의 전문가들에게 칭호 하는 한식명장, 한식대가 인증식이 거행되었다.

한식대가 및 한식명장 발굴사업은 한식대가 및 한식명장 발굴 육성에 따라 독자적인 기술 등 본인만의 특별한 기능을 보유한 숨어 있는 한국음식 장인을 발굴하고 한식대가 칭호를 부여하여 한식 군의 체계적인 계보 및 융복합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한식세계화 실현에 기여하고자 선정하고 있다.

(사)대한민국한식포럼은 한식문화 가치를 알리고 외식산업발전, 식문화 관광 산업 활성화, 다양한 한식 행사 유치 및 회원 간의 상생을 통한 자질 향상과 권익을 옹호하여 한식 문화를 국가 경제 성장 원동력에 도움이 되도록 함이며 공정한 심사 절차를 통해 140명을 선정했다.

㈜더시연 이시연 대표이사는 “약용식물디자인경영연구원에서는 약초연구 및 교육과 기능성이 좋은 약초를 활용한 요리연구개발 프로젝트를 여러 건 수행하였고, 경기도 양평군 미식 전문가로서 활동 경험과 지자체 농산물을 통해 제품  식품개발과 전통시장 특화먹거리 개발, 현재 남원 보절면과 삼동면 소재 농산물을 활용한 특화먹거리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 중”이라고 말했다.

 

2024년 한식대가로 선정된 (주)더시연의 이시연 대표이사
2024년 한식대가로 선정된 (주)더시연의 이시연 대표이사

이시연 대표는 끊임없는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열심히 도약하며 성장하는 현장감이 넘치는 CEO이다. 지금까지 교육 역량과 요리개발을 통한 컨설팅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현재는 서울자영업센터 업종닥터, 전남자영업센터 음식 전문 컨설턴트, 소상공인진흥공단 레시피 개발 기술전수 컨설턴트, 경기도 6차산업 현장 코칭 위원으로 활동 중이며,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의 경영애로 및 기술 애로사항 등을 해결해 주고 있으며, 농어촌의 제품개발, 요리개발, 푸드테크 산업의 전문가로서 농식품 분야의 전문가로서 활동 중이다.

저작권자 © 경인미래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