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초 개념 교육부터 공공 행정 업무에 챗GPT 활용하는 실습까지 체계적 구성 -
- 서울시 디지털 행정 실현 … 업무 효율 증대 및 공공분야 AI 이용 환경 안착 기대 -
서울시와 서울디지털재단(이사장 강요식)이 마련한 서울시 공무원 대상 (150명)「챗GPT 교육」이 96%의 높은 만족도로 성황리에 종료됐다.
「챗GPT 교육」은 5월 18일(목), 22일(월), 26일(금), 6월 1일(목), 2일(금) 총 5일간 상암동에 위치한 서울디지털재단에서 개최됐으며, 매회 30명씩 총 150명의 서울시 공무원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서울시 공무원이 챗GPT를 활용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AI에 대한 이해도 및 활용 역량 향상을 통해 공공 영역에서도 거부감 없이 다양한 AI 서비스를 만들어 내는 초석을 마련하고자 추진되었다.
교육은 ▲생성 AI의 업무 적용을 위한 기초 개념 교육 ▲엑셀, PPT 등 공공 행정 업무 활용 교육 ▲챗GPT 활용 기획안 제작 실습 등 총 7시간 과정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이제까지 수강했던 교육 중 업무에 가장 많이 도움이 되었다”며, “챗GPT의 다양한 기능과 활용 방법에 대해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실제 업무를 시뮬레이션해볼 수 있어 좋았다”고 전했다.
박용희 기자
creative-com@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