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마포구 청소년 페스티벌’ 성료… 청소년과 지역주민 모두 만족한 최고의 축제

2023-10-25     홍동윤 기자
2023 마포구 청소년 페스티벌 참가 청소년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시립마포청소년센터 제공

서울 마포구가 주최하고 시립마포청소년센터(관장 하중래)가 주관한 ‘2023 마포구 청소년 페스티벌’이 9월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마포구 내 청소년 기관이 함께하는 청소년동아리연합 ‘M4’의 축하공연과 축제의 개최를 알리는 개막 퍼포먼스로 시작된 이번 축제는 △화려한 포토존 △다양한 이벤트 부스 △청소년 동아리 공연 △마포구 내 청소년 동아리와 유관 기관들이 참여한 50여개의 체험거리로 풍성하게 채워졌다.

축제를 찾은 마포구 청소년들과 지역 주민은 매우 만족하면서 청소년만의 문화가 형성돼 좋았고, 청소년이 직접 참여하는 축제라는 점이 좋았다며, 공연이나 랜덤플레이댄스 등 볼거리는 물론이고 지역주민 모두가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체험거리도 많아서 좋았다고 밝혔다.

축제의 기획부터 운영까지 담당하는 청소년축제기획단 ‘마스코트’의 부단장인 김시온 청소년은 “매년 더 많은 청소년들이 마포구 청소년 페스티벌에 함께하고 있는 것 같아 뿌듯하고 감동”이라고 말했다. 단장 공소윤 청소년은 “매년 많은 페스티벌이 열리지만 청소년들이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많이 없다. 우리 축제를 통해 이런 아쉬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관심 가져주시고, 응원해주시는 박강수 마포구청장님과 김영미 마포구의회 의장님을 비롯해 많은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축제의 주인공이자 축제를 함께 만들어가고 있는 우리 마포구 청소년 여러분에게도 감사하다는 인사를 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