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북부·서부교육지원청, 초등돌봄전담사 역량 강화 연수 개최

2023-09-21     문현서 시민기자
인천북부·서부교육지원청, 초등돌봄전담사 역량 강화 연수 개최, 사진/인천시교육청 제공

인천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미자)과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석)은 관내 초등돌봄전담사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북부교육지원청은 이날 ‘초등돌봄전담사를 위한 카르페디엠’을 주제로 그림책 테라피강의를 진행했다. 연수생들은 그림책을 읽는 다양한 방법을 배우고 마음의 소리에 집중함으로써, 치유와 회복을 경험했다. 또한 아동의 마음을 읽고 공감함으로써 아동과의 소통력을 높였다.

연수에 참석한 초등돌봄전담사는 “그림책을 통해 나의 마음의 소리에 집중하고, 아이들을 더욱 깊이 이해하게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부교육지원청은 20일 ‘본 것을 깨닫고 적용하라, 독서혁명’을 주제로 책 읽기 연수를 실시했다.

주 내용은 ▶나를 살리는 인생공략 독서법 ▶독서의 실전 활용과 적용을 통한 자기계발 등으로, 책 읽기의 즐거움을 알리고 일상생활에서 독서를 생활화하기 위해 구성했다.

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자기계발 독서법 연수는 초등돌봄전담사들의 전문 역량을 향상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지역 사회의 아이들에게 높은 수준의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