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중앙도서관, '한 학기 한 책 읽기' 구본권 작가와의 만남 성료
2023-08-10 이종섭 시민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중앙도서관(관장 최현옥)은 성리중학교에서 4일 개최한 학생 대상 ‘읽·걷·쓰’ 프로그램 「한 학기 한 책 읽기」 구본권 작가와의 만남을 성황리에 마쳤다.
「한 학기 한 책 읽기」는 각급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한 학기 한 권의 독서 자료와 프로그램을 제공해 즐겁고 행복한 독서 활동과 기초학력‧학습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학교 연계 독서문화진흥 사업이다.
이번 작가와의 만남은 성리중학교에서 한 책으로 선정한 「로봇 시대, 인간의 일」 구본권 작가의 강연을 듣고 예측하기 어려운 미래 사회 모습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고 토론하는 시간으로 진행했다.
구본권 작가는 고도화된 기술의 발전 속에서도 변하지 않는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독서를 통해 얻게 되는 읽기 능력 향상과 사고력의 저변 확대가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수 있다고 학생들에게 조언했다.
중앙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학생들이 장차 미래 사회를 이끌어가는 주인공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독서 습관과 학습역량 향상에 도움이 되는 ‘읽·걷·쓰’ 프로그램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