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 부평구 '읽·걷·쓰' 협의회 참여기관 모집

2023-08-10     이은미 시민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 부평구 '읽·걷·쓰' 협의회 참여기관 모집, 사진/인천시교육청 제공

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관장 임현국)은 부평구 ‘읽·걷·쓰’ 문화 토대 마련과 시민문화운동 확산을 위해 「부평구 읽·걷·쓰 협의회」를 25일 운영한다.

대상은 부평구 내 작은도서관, 지역서점, 지역아동센터, 부평구청, 구립도서관, 학교, 독서교육 관계기관과 단체다. 협의회를 통해 부평구 ‘읽·걷·쓰’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읽·걷·쓰’ 활성화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한다.

협의회는 25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북구도서관 1층 여름 강의실에서 진행하며, 참여를 원하는 기관이나 단체는 23일까지 북구도서관 이메일(bgldokmun@ice.go.kr)로 신청할 수 있다.

부평구 김순지 북극서점 대표의 ‘읽고, 걷고, 쓰며 나의 안식처 만들기’라는 주제 강연을 진행하고, 참여기관 소개, 협의회 진행, 거점기관 연결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도모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북구도서관 관계자는 “북구도서관이 주축이 되어 부평구 관내 다양한 기관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읽·걷·쓰’가 시민문화 운동으로 확산되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부평구 읽·걷·쓰 협의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북구도서관 독서문화과(☎032-363-501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