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U에듀클럽 ‘인문학과 아로마, 그 아름다움의 여정’ 강의 성황리 마무리

2025-03-02     이종섭 시민기자
인문학과 아로마테라피그 아름다움의 여정 행사 포스터, 이미지/IU에듀클럽 제공

지난 13일과 20일 양일에 걸쳐 IU에듀클럽에서 진행된 인문학과 아로마, 그 아룸다움의 여정 강의가 큰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강의에는 예술 컬럼니스트 박영미와 메디컬 아로마테라피스트 배윤주가 강사로 참여하여, 고전 미술 작품을 통한 미인의 시대적 아름다움과 아로마의 연결을 다루었다. 박영미 컬럼니스트는 수강생들에게 미술 작품을 통해 인간이 느낄 수 있는 아름다움을 조명하고, 이를 아로마와 결합하여 강의를 진행했다. 수강자들은 박 컬럼니스트의 깊이 있는 해석에 몰입하며 강의에 집중했다.

 

이어 배윤주 메디컬 아로마테라피스트는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비밀의 아로마 에센셜 오일들을 소개하며, 수강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만들었다. 두 전문가의 콜라보 강의는 인문학과 아로마테라피를 결합하여 아름다움에 대한 새로운 정의를 제시하며, 참여형 공감학습을 통해 수강자들에게 즐거운 학습 경험을 선사했다.

 

강의가 끝난 후, 배윤주 메디컬 아로마테라피스트와 함께 아로마 에센셜 오일 7종을 이용해 나만의 화장품 세트 5종을 직접 블렌딩하는 시간도 가졌다. 수강자들은 자신만의 향기를 만드는 즐거움과 함께 아로마 오일의 특성을 체험하며, 강의의 재미와 유익함을 한층 더 느꼈다.

 

수강자들은 강의 후, "다양한 아로마 오일과 명화의 만남이 신비롭고 집중을 도왔다. 평소 접하지 못한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어 너무 재미있었다.", "강의 내용이 신선하고 유익했다. 내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다.", "자신을 가꾸고 내면을 바라볼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 "다음 블렌딩 수업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 "천연 오일 화장품을 직접 만들어보니 너무 재미있고 쉽게 느껴졌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박영미 예술 컬럼니스트는 아르티움연구소 소장이자 부모교육 및 감정코칭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일상과 예술에 대한 인문학 강의를 통해 많은 이들에게 깊은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배윤주 메디컬 아로마테라피스트는 IU교육연구소 대표로서, 경기도지사 표창과 2024 K-Brand Awards 교육 부분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중앙소방학교 교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능력개발교육원 강사,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교수 등 다양한 공공기관에서 활발히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강의는 인문학과 아로마가 결합된 독특한 콘텐츠로 많은 사람들에게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형태의 교육이 지속적으로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