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윤주 강사, 노원구 구민 대상 면역력 UP 아로마테라피 특강 진행

- 한국성서대학교 평생교육원 노원평생학습대학 도심 속 힐링 캠퍼스 -

2024-12-07     배윤주 기자
면역력 UP 아로마테라피, 사진/한국성서대학교 평생교육원 제공

지난 3, 배윤주 강사는 한국성서대학교 평생교육원 노원평생학습대학 도심 속 힐링 캠퍼스에서 면역력 UP 아로마테라피 특강을 진행했다.

겨울철에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각자의 노하우를 공유한 후, 몸과 마음의 온도는 높이는 진저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다.  아로마는 향기를 맡으면 마음의 이완과 스트레스 관리에 도움이 되고, 먹게 되면 소화기와 신체 내부의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한다.

진저를 활용하여 진저청 만들기 및 근육통 완화에 도움되는 오일을 블랜딩해서 롤온 만들기 실습을 했다. 교육생들은 겨울철 면역력과 평소에 통증 부분이 시원하게 완화되어 삶에 도움이 될 거라 기대감이 컸다. 


교육생들은 강의가 끝나고 "올 겨울 감기는 안 걸릴것 같다.", "겨울철 면역력 올리는데 도움이 되었다.", "아로마 오일의 효능을 알고 몸과 마음이 행복한 시간이였다." 등 얼굴에 미소가 가득하여 강의장 밖으로 나가는 모습을 보였다.

노원평생학습대학은 한국성서대학교와 노원구청이 함께 노원구 관학협력사업으로 진행되며, 지역사회 내 성인, 청소년, 아동, 장애인, 가족을 대상으로 대학 내 여가선용, 역량강화, 인문학 소양 및 민주시민의식 함양도모를 위한다.

 

배윤주 강사는 IU교육연구소 대표이자, ‘2024 K-Brand Awards’에서 교육 부분 대상을 수상하였고, 아로마테라피 컬럼니스트중앙소방학교 교수, 국기술교육대학교 능력개발교육원 강사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교수, 지역교육지원청 부모교육강사, 전국 육아종합지원센터 강의 등 다양한 공공 기관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강의분야는 리더십, 조직활성화외에도 감정소진예방 지원을 위한 아로마테라피, 컬러테라피, 감정코칭, 에니어그램, NLP와 요즘시대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한 스마트워크, 프레젠테이션 & 파워포인트 디자인 스킬 등 내일을 디자인하는 감성디지털융합코치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