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배영초등학교, 정진호 작가와의 만남
- ‘위를 봐요, 3초 다이빙’ 등의 저자 정진호 작가와의 만남 - - 3개의 학생동아리가 협력하여 5단계 환경부스를 준비하고 운영 - - 전교생이 일주일동안 환경에 대해 생각해보고 실천하는 시간 마련 -
2024-11-18 김경옥 기자
배영초등학교(교장 김동혁)에서는 11월 5일 화요일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위를 봐요」를 쓴 정진호 작가와의 만남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배영초 2학년 전체가 온책읽기 활동 후, 마지막 활동으로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하게 되었다. 무엇보다 친구들과 함께 읽은 책의 저자를 직접 만나서 이야기를 하고 작가님이 이 책을 쓴 의미와 이유에 대한 질의응답을 통해 책을 쓴 이유와 과정을 자세히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정진호 작가님은 ‘위를 봐요’ 책을 통해 몸이 불편한 사람들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세상의 모습, 한 물건을 다양한 시각으로 볼 수 있다는 것을 학생들에게 전달하였다.
이번 작가와의 만남에 참여한 2학년 학생은 “작가님의 직접 작가님을 만나니 너무 신기하고 행복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행사를 준비하고 운영했던 사서교사는 “우리 학교 친구들이 책을 읽고, 그 책을 쓴 작가와 만나는 소중한 시간을 통해 책을 사랑하고, 세상을 다양한 시각으로 볼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어요.”라고 말했다.
김동혁 교장은 “작가와 대화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내가 읽은 책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학생들이 보다 의미있는 교육활동으로 오래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다” 라고 전했다.
의정부 배영초등학교는 학생들이 즐겁게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독서행사, 학년 자율교육과정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