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창업창직교육협회, ‘일상에서 쉽게 쓰는 AI(인공지능)’ 주제로 제26회 창업창직교육포럼 마쳐
- AI 활용, 쉽게 하는 홍보마케팅, 파워포인트 제작 교육포럼 호응 높아 -
사단법인 창업창직교육협회(이사장 문성식)가 주최한 ‘일상에서 쉽게 쓰는 AI(인공지능)’ 포럼이 지난 27일 사단법인 창업창직교육협회 교육장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포럼은 AI 활용 능력을 높이고 개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많은 참가자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포럼은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사)창업창직교육협회 회원, 교수, 강사, 일반인 등 25명의 다양한 참가자들이 참석했다.
1부에서는 박영만 교수가 '홍보마케팅, AI로 쉽게 하기’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박 교수는 OPEN AI ChatGPT, 구글 제미나이, MS 코파일럿, 퍼플렉시티, 클로드, 뤼튼, 달리3, 미드저니, 수노, 브루 등 AI 도구 활용법, 슬로건/캐치프레이즈 만들기, AI로 로고송 만들기, 홍보영상 만들기 등 AI를 활용한 홍보마케팅 기법을 소개하며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2부에서는 전종현 교수가 'PPT 제작, AI로 쉽게 하기’를 주제로 강연을 이어갔다. 전 교수는 표지/디자인, 슬라이드, 슬라이드 노트, 스토리텔링 등 AI를 활용한 PPT 제작 방법을 상세히 설명하며 참가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번 포럼에 참석한 서일대학교 세무회계학과 학과장 한만용 교수는 "AI를 활용한 홍보마케팅과 PPT 제작 방법을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요즘 시대에 맞는 좋은 포럼이 자주 열리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창업창직교육협회 문성식 이사장은 "AI를 활용해 콘텐츠 제작과 홍보마케팅 능력을 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우리 협회는 AI 시대에 발맞춰 회원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AI 활용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교육하겠다"고 말했다.
(사)창업창직교육협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회원들의 역량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포럼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AI(인공지능) 활용 능력을 높이고, 개인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평가받았다.